2023년 12월 26일자로 측정인(환경측정분석 정보관리시스템)이 리뉴얼 되었다. 사전 안내가 있었음에도 대부분의 UI가 개편되면서 혼란은 피할 수 없는 상황. 사용자로서 궁금증이 해결이 된 부분에 대하여 몇 가지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한다. 아마 해결되는 내용을 추가로 업데이트 하는 형식을 띄지 않을까 한다.
1. 계정관리자 권한 관련
업데이트 후에 접속을 해보니 계정관리자 권한이 기존과 다르게 부여되어있었다. 실재 본인이 계정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었으나 각 분야 성명 가나다 순 가장 첫 번째 사람에게 권한이 부여되어있더라. 계정 관리자 권한은 변경요청으로 바꿀 수 있다.
측정인 접속 후 좌측 상단 첫 번째 탭
사용자정보 조회/관리 - 정보변경 신청/관리 - 변경신청서 작성 - 기술인력 변경사항 입력
신청구분에서 "변경" 클릭 후, 권한을 부여하고자 하는 이름 선택, 계정관리자여부에 "예"를 선택하고 저장하여 신청한다.
신청내용 중 변경내용에는 계정관리자 추가, 혹은 변경으로 신청한다.
최대 몇 명까지 계정 관리자 권한이 부여되는지는 아직 확실치 않으나, 현재 당사는 3명까지 지정 운영이 가능함을 확인했다.
이 때 담당 관청 주무관의 승인 후에는 로그아웃 후 로그인을 하면 계정관리자로서의 권한을 수행할 수 있다.
담당자가 기술책임자였을 경우, 사용자정보 조회/관리 - 등록정보 조회/관리 의 인력현황에서 기술책임자 권한이 해제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를 추천. 본인의 경우 권한 해제가 되어있어 재부여 하였다.
퇴사자 계정의 삭제는 퇴사자 본인과 계정관리자만 가능하다. 계정관리자가 시행 할 경우,
사용자정보 조회/관리 - 정보변경 신청/관리 - 변경신청서 작성 - 기술인력 변경사항 입력
에서, 신청구분을 "퇴사" 로 설정하여 진행한다. (기존방식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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